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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펀앤비즈(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펀앤비즈(이하 ‘회사’)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www.funnbiz.co.kr)를 말하며, 아울러 회사가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나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 정산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제휴사라 함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을 맺고,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원이 회사 회원 탈퇴를 통해 회사와의 서비스 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의 회원가입 시점에 회원에게 공지하고 동의를 받음으로써 그 효력을 발효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E-mail 통보, 서면통보, 홈페이지(www.funnbiz.co.kr) 내 게시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이후에 체결된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따른 개정 약과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완료됩니다.
- 성명, 비밀번호((Password), 비밀번호 재 확인,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email 주소, email 수신 여부, SMS 수신 여부, 직업 구분
(2)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로 인해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5조 (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의 아이디(ID)는 회원이 스스로 부여한 아이디(ID)를 사용한다.
(2) 아이디(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담당자를 통해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3) 회원에 한해 아이디(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나. 회원 아이디가 시스템의 오류로 제3자와 중복하여 기입되었을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복지관의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개인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서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정정을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 내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 신청을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을 통해 탈퇴 의사를 밝힘으로써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하며, 관련 개인 정보를 파기 시점에 준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 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란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개인 정보의 허위 내용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개인 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휴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 정보 공유에 동의한 경우 제휴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2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6항의 단서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정책 변화 또는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수정, 삭제 등의 변화로 인해 회원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사와 연결된 제휴몰과의 관계)
(1) 회사와 연결된 제휴 몰이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을 통해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연결된 제휴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제휴 몰이 보증 책임을 진다는 뜻을 서비스 화면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저작권과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재단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에 해당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나.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사.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 서비스 담당 조직을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1조 (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및 국내 여행 표준 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6년 3월 28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 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